동대문구 주민체감 사업 BEST 11 발표

입력 2024년06월11일 16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민선8기 110개 사업 대상 … 주민 ‧ 직원 설문조사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주민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주민의 삶에 행복한 변화를 가져온 사업(이하 주민체감사업) BEST 11’ 선정결과를 발표했다.

 

171명의 동대문구민(구의원 포함)과 직원이 참여한 ‘1차 설문조사’에서 민선8기 추진된 110개 사업 중 1위~20위 사업을 선별했고, 20개 사업에

대한 2차 설문조사를 실시, 최종 순위가 결정됐다.

 

2차 설문은 온(구 누리집 투표) ‧ 오프라인(설문지)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5. 10.(수)~24.(금) 15일간 총 1,004명(주민 634명, 직원 370명)이 참여했다.

 

투표를 통해 선정된 민선8기 동대문구 주민체감사업 1위는 ‘동대문사랑상품권 활성화 사업’이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청량리 일대 불법노점 정비’가 2위, ‘스마트쉼터 설치’, ‘지식의 꽃밭 조성’이 3위와 4위에 올랐다.

 

BEST 사업 선정과 함께, 구정에 대한 주민 의견청취도 진행됐다.

 

‘잘한 점’으로 ▲노점정비 ▲그린인프라 조성 ▲도로열선 ▲눈썰매장 ▲전월세 안심계약, 무료법률서비스 등에 대해 칭찬과 격려를 보낸 반면,

 

‘개선할 점’으로 ▲작지만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체감형 정책이 많았으면 함 ▲주민들이 알지 못하는 정책이 여전히 있어 지속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는 주민 의견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주민체감사업 선정 결과를 통해 그간 구에서 추진해온 정책을 점검해보고 개선하는 한편, 남은 2년도 주민들과 소통하며 더 쾌적하고, 안전한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민체감 BEST 11’ 선정결과 및 1~110위까지 사업별 세부내역은 12일(수) 오후부터 동대문구 누리집(dd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