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GTEP 사업단, 국제 무역의 날 멘토링 지원

입력 2024년06월12일 10시5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GTEP 사업단은 최근 국제 무역의 날을 맞아 포스코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인하대 GTEP 사업단 단원들은 포스코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무역 이론·전자상거래 교육과 전공 상담 멘토링을 진행했다.

 

무역 시뮬레이션, 전자상거래 실습을 통해 이론이 현장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보여주고, GTEP 사업단원들의 학과 소개와 각 학과에서 습득한 지식이 무역과 연계되는 과정을 알려줬다.

 

포스코고등학교 학생들은 무역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대학생들의 생생한 학과 후기를 통해 진로를 고민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좋은 호응을 보였다.

 

GTEP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무역업계 요구에 맞춘 해외지역 특화 무역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원하는 내용이다. 인하대는 18년 연속 GTEP 사업에 참가하면서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화와 학생들의 무역 산업 현장 경험을 쌓는 데 기여하고 있다.

 

김웅희 인하대 GTEP 사업단장은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와 무역 전문가 양성이라는 목표에서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