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의사회, 19번째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입력 2024년06월14일 13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 내 24개 병․의원급 원장 후원, 고등학교 재학생 30명에게 전달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목포시 의사회(회장 김종현)가 지난 11일 협회 및 학교·교육지원청 관계자, 학부모 등 1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목포시 의사회는 목포고등학교, 목포여자고등학교를 비롯한 목포시내 총 15개 고등학교별 재학생 각 2명씩, 총 3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목포한국병원(원장 박인호), 목포중앙병원(원장 이승택), 목포현대병원(원장 김병학), 목포기독병원(원장 위희수), 목포시의료원(원장 최형호) 등 24개 병·의원(원장)에서 총 3000만원의 후원금을 모아 학생당 100만원씩 지원했다. 


장학금 후원 병원 (목포예향병원(고광희), 제일내과병원(이기운), 세안종합병원(강상진), 한사랑병원(조생구), 미즈아이병원(이양구), 부부요양병원(최태옥), 목포장문외과병원(강장영), 굿모닝비뇨기과의원(최운창), 다윗365내과재활의학과의원(정일형), 이정형외과의원(이은준), 목포한빛안과의원(이충성), 유달성형외과의원(최현준), 기내과의원(기영우), 코앤소리이비인후과의원(이재홍), 김정형외과의원(김경호), 하얀피부과의원(한경표), 에이스비뇨기과의원(김형남), 목포성모안과의원(전호민), 21세기하나내과의원(나호영))


목포시의사회 김종현 회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이면서 희망이라 할 수 있는 우리 학생들이 이번 장학금을 통해 더욱 학업에 정진해 나가고, 이 나라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젊은 세대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포시 의사회의 장학금 전달행사는 지난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9회째 명맥을 이어오고 있으며, 목포시 내 병․의원 원장들의 후원으로 매년 30명, 지금까지 총 570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