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1소위, 순직 해병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법안 의결

입력 2024년06월20일 21시3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1소위, 순직 해병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법안 의결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1소위, 순직 해병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법안 의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제1소위원회(소위원장 김승원)는 20일 오전 10시 30분 회의를 열어, 「순직 해병 수사 방해 및 사건 은폐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에 대한 심사를 마치고, 소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수정의결하였다.


소위원회는► 수사대상이 확대된 점을 반영하여 수사기간을 30일 추가로 연장할 수 있도록 하고► 수사의 대상이 되는 고위공직자는 특검과 관련된 업무를 회피하여야 하며,► 국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공표·누설 금지의 대상인 '수사내용'에 '언론브리핑 대상이 되는 수사과정'은 제외하고,► 수사 준비기간(20일)에도 증거 멸실을 막기 위하여 꼭 필요한 경우 증거 수집 등의 수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심사과정에서 제기된 의견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거쳐 수정안을 마련하였다.


오늘 법안심사제1소위원회에서 의결된 법률안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의 심사를 거쳐 국회 본회의에서 부의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