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최향숙 센터장,2024년 급식안전관리 유공 처장 표창 수상

입력 2024년06월21일 10시50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위탁 운영하는 인천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최향숙 센터장(경인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이 20일 강원도 평창에서 진행된 2024년 급식안전관리 유공 처장 시상식에서 사회복지 급식안전관리 분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급식안전관리 유공 표창은 어린이‧사회복지 급식 환경개선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됐다. 최향숙 센터장은 2019년 7월부터 인천시 서구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며 노인‧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체계적인 영양‧위생관리를 지원하고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썼다. 효율적인 센터의 정착과 선진화된 양질의 급식문화 형성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되어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과 더불어 인천 서구 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최한 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도 사회복지급식소를 대상으로 한 ‘연하곤란자를 위한 점도증진제 활용 및 레시피 개발’ 프로그램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최향숙 센터장은 “이번 수상을 통하여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끼며 인천시 서구 사회복지시설 대상 맞춤형 급식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급식 관계자뿐만 아니라 보호자와 지역사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선진화된 급식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급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