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국정평가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쾌거

입력 2014년12월31일 17시00분 홍성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인천계양구가 2014년 인천시 국정시책 군․구 합동평가에서 2012, 2013년에 이어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에 따라 계양구는 최우수기관 상사업비 2억 원을 지급 받는다.

2014년 국정평가와 연계한 군․구 합동평가는 행정자치부 국정평가 항목인 일반행정분야 등 9개 분야와 인천시 평가항목인 총괄분야를 합산한 평가로써 계양구는 일반행정분야, 환경산림분야, 안전관리분야, 중점과제분야, 총괄분야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특히 인천시 군․구에서 한 기초자치단체가 국정시책 합동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 것은 계양구가 유일하다.

박형우 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계양구 전 공직자가 협업과 소통을 바탕으로 본연의 업무에 충실히 임하고 국정지표에 대한 이해와 관심으로 전 행정력을 집중한 결과로써 앞으로도, 계양구 전 공직자는 이번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구민 중심의 열린 행정 계양 실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정평가는 국정의 효율성과 통합성을 확보하기 위해 시·도에서 수행하는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및 국정 주요시책의 추진성과에 대한 평가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