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문화재단 제28회 서곶 학생 피아노 콩쿠르 개최

입력 2024년06월24일 15시15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 서구청 주최, 인천서구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28회 서곶 학생 피아노 콩쿠르’가 개최된다.

 

올해로 28회를 맞이한 서곶 학생 피아노 콩쿠르는 우수한 음악 영재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지역 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서곶 학생 피아노 콩쿠르는 그동안 인천 서구 지역 내에서 음악적 재능을 가진 학생들에게 실력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이고 전문가에게 평가받아 음악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특히, 이번 콩쿠르에서는 시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단순 콩쿠르가 아닌 페스티벌적인 변화를 모색하고자 한다.

 

서곶 학생 피아노 콩쿠르를 빛낸 역대 수상자들의 축하 공연, 전문 피아니스트의 특별 공연이 펼쳐지며 참가자들뿐 아니라 일반 관객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콩쿠르가 개최되는 청라블루노바홀 앞 광장에는 일반 시민에게 기증받은 피아노들이 배치되며 누구나 피아노를 치며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페스티벌 피아노 존’이 조성될 예정이다. 앞으로 서곶 학생 피아노 콩쿠르가 콩쿠르의 범위를 넘어 더 많은 시민이 클래식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콩쿠르는 인천 관내의 유치/초/중/고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예선은 8월 3일(토), 본선은 8월 24일(토) 청라블루노바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한, 대상 수상자에게는 오는 9월 21일 청라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제7회 정서진 피크닉 클래식 2024’ 축제 무대에 설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경연곡, 심사 방법 등의 자세한 내용은 7월 3일부터 서곶 학생 피아노 콩쿠르 홈페이지(https://sgpianocompetition.com)와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is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7월 28일(일)18시까지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