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융합과학체험 프로그램’자율 교원 연수 성료

입력 2024년06월28일 13시2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원장 박정행)은 5월과 6월에 걸쳐 진행한 특수교육 대상학생을 위한‘융합과학체험 프로그램’자율 교원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5개 교육지원청과 협업을 통해 각 지역의 특수교사가 근무지와 가까운 교육지원청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생 수준과 교육과정에 맞춰 ‘내맘대로 롤링볼’과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빙글빙글 발레리나’, ‘나만의 작은 악기 만들기’ 등으로 5가지로 마련됐다. 


놀이와 교구 제작을 통해 자석의 특성과 바람의 원리 등 과학 개념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연수를 받은 특수교사들은 학교에서 경기도 내 227개교, 특수교육 대상학생 1,341명에게 교육원에서 보급받은 재료로 현장에서 자신이 지도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특수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운 과학 관련 활동을 학생들과 함께해보니 학생들이 더욱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너무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박정행 원장은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이 과학에 흥미를 갖고 창의력등 역량 함양의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상대적으로 과학교육에서 소외되는 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