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아시아국제교육원, 인천-영국 학생 제1차 온라인 공동수업

입력 2024년06월29일 07시29분 백종숙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6월 26일까지 인천-영국 간 제1차 온라인 공동수업.....

[여성종합뉴스/백종숙 객원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원장 이미영)은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26일까지 인천-영국 간 제1차 온라인 공동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수업은 인천 학생들의 국제적 감각을 높이고 글로벌 의사소통 역량을 키우기 위한 인천세계로배움학교 ‘2024 학생, 교원 학기 교환제’의 일환이다.


‘2024 학생, 교원 학기 교환제’는 인천 신송중학교, 계양고등학교와 영국 Kennet School 학생 16명과 교사 4명이 참여하며, 온라인 공동수업 6주, 상호 교환 6주 과정으로 11월까지 운영한다.


제1차 온라인 공동수업은 지속 가능한 미래와 공존을 큰 줄기로 양국 학생들이 AI, 다문화 사회, 디지털 기술, 지속 가능한 에너지 등 학교별 소주제에 따라 상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오는 9월 제2차 온라인 공동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수업에 참여한 신송중학교 학생은 “영어로 대화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서로의 관심사로 소통하며 다른 나라에 대한 호기심, 언어와 문화에 대해 이해하는 계기가 되고, 세계 무대로 나아가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 공동수업을 시작으로 인천의 학생과 교사는 7월 영국을 방문하고, 영국의 학생과 교사는 10월 인천을 방문해 교류국의 언어와 문화 콘텐츠를 직접 배우고 체험할 예정이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인천-영국 간 온라인 공동수업을 시작으로 교실 밖 학교에서 더 큰 배움을 얻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