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우리동네키움센터 8곳 '여름방학 센터별 특화프로그램 진행...'

입력 2024년07월11일 07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용산구는 초등학교 여름방학을 맞아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 키움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구는 현재 8개 키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돌봄 이용시간은 아침 9시에서 오후 7시까지 이다.


방학기간 돌봄프로그램은 ►특화프로그램 ►공통프로그램 ►일시(긴급)돌봄으로 진행된다

 

◆ 특화프로그램
►용산1호점은 이화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이 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 동생들을 위해 경제활동 수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용산2호점은 ►앞마당을 활용하여 캠핑을 해보는 ‘캠핑데이’ ►덕수궁으로 현장체험 ‘궁투어’를 체험할 예정이다.
►용산4호점은 인근에 위치한 백범 김구 기념관을 견학 후 ‘백범신문 만들기’를 진행해 우리나라 주요 인물에 대한 탐구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용산5호점은 직접 안전표지판을 제작해 사고가 많은 여름철 ‘안전’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 체험을 할 예정이다.
►용산6호점은 아동들이 선정한 아동 그림책 작가(작가명 : 사이다)를 만나 책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며,
►용산구7호점은 용산구 가족센터와 연계하여 이주여성(베트남)을 만나 다문화 가정의 문화, 음식 등에 대해 알아보는 체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용산구8호점은 재활용품을 활용해 물총을 제작하고 인근 놀이터에서 ‘물총 놀이’ 체험을 준비하고 있으며,
►용산구9호점은 ‘119 보라매 안전체험센터’를 방문하여 각종 재난상황을 직접 체험하며 아동 눈높이에 맞는 전문 안전교육을 받는 체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 공동프로그램
►용산 청소년센터에서 키움센터별로 '여름방학 원데이 캠프'를 마련하고 ►공예활동 ►생존수영 및 물놀이 ►공동체 활동 수업을 진행해 준다.
►용산5·6호점 위탁법인 ‘동행연우회’ 후원을 받아 전 센터를 대상으로 5월부터 8월까지 ►K-POP댄스 ►컵타(컵으로 하는 난타) 강사를 파견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용산 ‘도담도담 실내놀이터(키즈카페)’에서도 키움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공간을 제공해 왕성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용산구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정기돌봄 이외에 방학 중 부모의 갑작스러운 돌봄 부재에 도움을 주고자, 일시(긴급)돌봄을 확대 운영한다.


부모가 갑작스러운 일이 발생해 자녀 돌봄이 필요한 경우 일시(긴급)돌봄을 신청하면 키움센터에서 돌봄을 받을 수 있고, 관련 프로그램 참여도 가능하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소득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놀이, 교육, 간식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월 이용료 및 프로그램 문의는 각 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