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주안도서관'쉽게 이해하는 클래식 음악' 인문학 강좌 운영

입력 2024년07월23일 15시18분 백종숙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8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지역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여성종합뉴스/백종숙 객원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관장 곽미혜)은 8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주안도서관 평생학습1실에서 지역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쉽게 이해하는 클래식 음악'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임하나 피아니스트(독일 뉘른베르크 국립음대 피아노과 박사, 한국외국어대학교 외래교수)를 초빙해 바로크 시대부터 현대까지 다양한 클래식 음악을 소개하고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좌는 ► 1강 ‘힐링하기에 좋은 바로크 음악 ► 2강 ‘한·중 대표 피아니스트 연주로 감상하는 쇼팽 vs 리스트 ► 3강 ‘오케스트라의 이해, 볼레로 ► 4강 ‘쉽게 알아보는 다양한 현대음악’으로 진행한다.


수강 신청은 7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주안도서관 누리집(lib.ice.go.kr/juan)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450-9123)로 문의하면 된다.

 

주안도서관 관계자는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 감상과 해설을 통해 한여름 밤 더위에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식혀줄 예정”이라며 “청소년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