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년08월01일 10시1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봉화군 드림스타트는 오는 8일까지 총 8회에 걸쳐군민행복센터에서 사례관리 초등학생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레진아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취미교실 활동이 위축돼 있던 아동들에게 건전한 여가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 주도적 사고력을 향상시키며, 단체활동을 통한 사회성 향상과 건강한 성장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농번기 가정의 양육공백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돌봄 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적 여건으로 다양한 참여 활동이 어려웠던 아동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해 대상가정의 아동들은 물론 부모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아동의 한 부모는 “방학을 맞아 가정에서 특별한 여가활동 없이 스마트폰만 들고 있던 자녀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시는 드림스타트 관계자분들께 감사 드리며, 특히 농번기로 바쁜 요즘 양육에 소홀하게 될까 봐 걱정이 많았는데 안심이 된다.”라고 전했다.

 

봉화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양육공백 가정의 아이들이 여름방학을 알차고 의미있게 보내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동의 창의성과 사회성 발달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