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2024년 하반기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입력 2024년08월19일 12시34분 백서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백서희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오는 9월 20일까지 신규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란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격, 위생, 공공성 등 행정안전부 지정 기준에 따른 평가를 충족하여 선정된 곳을 말한다.

 

모집 대상은 개인 서비스 업체인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이 해당하며 가맹사업자(프랜차이즈업소) 및 법인 등은 제외된다. 

 

착한가격업소에 지정되면 ►업소 운영에 필요한 물품(소모품) 지원 ►업소 홍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행정안전부와 인천시는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1만원 이상 카드 사용시 2천원 캐시백 등 혜택(카드사별 일자 상이, 카드사 홈페이지 확인) ►인천사랑상품권 캐시백 추가 지원(12%) 등을 시행 중이며 그외 다양한 혜택을 준비 중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통해 세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김찬진 구청장은 “착한가격업소 활성화로 자영업자와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경제활동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 며 “경기 침체로 어려운 자영업자들에게 힘이 될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것” 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