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추석 귀성 차량 무료 점검 및 정비 상담 실시

입력 2024년08월31일 06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9월 1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올림픽선수기자촌아파트 108동 앞 대로변에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송파구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1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올림픽선수기자촌아파트 108동 앞 대로변에서 귀성 차량을 대상으로 무료 점검 및 정비 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맞이 무상 점검은 서울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송파구지회(지회장 윤원태)가 주관하며, 장거리 운행이 예상되는 송파구민의 귀성 차량(승용차, 소형 승합차, 짚차량, 전기차)에 대해 안전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정비 불량으로 인한 자동차 고장 및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목적이다.


점검 항목으로는 ►엔진 이상 여부 점검 ►엔진 오일 등 각종 오일류 점검 및 보충 ►차량 전구류, 워셔액, 냉각수 점검 및 보충 ►각종 벨트 점검 및 와이퍼 브러시 교환 등이 포함된다.

 

현장에서 정비 가능한 부분은 즉시 무료로 정비받을 수 있으며, 차량 관리 방법에 대한 상담도 무료로 제공된다.


구민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차량을 가지고 현장에 방문하면 자동차 무료 점검 및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송파구는 주민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위해 2003년부터 매년 추석맞이 자동차 무료 점검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특별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송파구지회(☎02-448-4550) 또는 송파구청 도시교통과(☎02-2147-3165)로 문의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장마와 폭염 등 차량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할 시기인 만큼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편안하고 안전한 귀향길이 될 수 있도록 주민의 차량 안전 운행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