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 ‘해양 직종 체험의 날’ 진행

입력 2024년09월02일 14시2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영식) 운영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8월 27일 인천해사고등학교 안전 체험관과 서해5도 특별경비단에서 중구 특화 산업인 ‘해양 서비스 직종 체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 체험은 8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청소년들의 해양 안전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진행됐다.
 
해기사 진로 교육 시간에는 해기사(바다에서 선박을 운영하고 관리, 담당하는 업무를 하는 직업) 양성프로그램, 장학 제도 등 입시 관련 정보를 제공했으며, 해상 안전사고 대처 능력 교육, 모형 선박에서의 태풍 체험, 구명조끼 착용 체험, 비상식량 시식 체험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흥미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

 

해양경찰 진로 교육 시간에는 서해5도 특별경비단의 임무·역할 소개, 채용 설명뿐만 아니라, 진압 도구 체험, 응급처치(심폐소생술, AED) 체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해양경찰 시뮬레이션 사격장에서의 가상 사격, 경비 함정 내부 견학을 통해 해양경찰의 업무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진로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기회를 통해 생소했던 해양경찰이라는 직업을 알게 돼 기분이 좋다”라며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준 진로체험지원센터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앞으로 해양 서비스 직종 체험인 ‘해기사 진로 체험’, ‘해양 경찰 진로 체험’에 이어, 호텔·관광, 공항·항공 등 청소년들에게 더 다양한 중구만의 특화된 서비스 직종 진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