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2015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노인 모집

입력 2015년01월08일 11시36분 김종석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8일 동구(구청장 이흥수)가 오는 16일까지 2015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신청대상은 동구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신체 건강한 노인(단, 기초노령연금 수급권자에 한함)으로, 모집 분야는 노-노케어, 환경지킴이, 실버소독단, 시니어순찰대, 어린이집급식도우미, 불법유동광고물정비, 금연구역지킴이 등 7개 사업에서 총 303명을 모집한다.

한편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은 일자리를 원하는 건강한 노인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공급해 소득 창출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16일까지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를 하면된다. 선정 결과는 2월 샛째주 개별 통보.한다 

이번 노인일자리 사업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진행되고, 근무시간은 월 32시간이며 만근 시 20만원의 보수가 지급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노인일자리를 통해 어르신들이 사회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보람을 느끼고, 건강한 노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770-6936)나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