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농업·관광 발전 위한 벤치마킹 실시

입력 2024년09월03일 05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밀양시, 전남 보성군·여수시, 충북 영동군을 방문하여 우수사례를...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8월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간 경남 밀양시, 전남 보성군·여수시, 충북 영동군을 방문하여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벤치마킹에는 이충우 시장, 박두형 시의회 의장, 이순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사장 및 정책자문관 3인, 공무원 등 총 26명이 참여했다.


첫날인 29일, 방문단은 밀양시의 선샤인밀양테마파크,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실증단지를 탐방했다.

 

둘째 날인 30일에는 보성군의 대한다원 보성녹차밭, 한국차박물관, 보성보성다향대축제를 관람한 후 여수시를 방문하여 여수세계박람회장을 둘러봤다.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영동군의 영동포도축제, 레인보우 힐링센터, 와인터널을 탐방하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여주시와 시의회가 협력하여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이충우 시장은 “시와 시의회가 협력하여 행복도시 희망여주를 실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두형 의장은 “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여주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주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시정 발전을 견인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