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화 의장, “재정건전성과 공무원 사기 확보를 위해 모든 지혜 모아야”

입력 2015년01월08일 21시30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대타협기구 위원 위촉장 수여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정의화 국회의장은 8일 의장접견실에서 국민대타협기구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정 의장은 “인사와 예산으로 나누어지는 기업경영과 같이 나라경영은 공무원과 재정으로 볼 수 있다”면서 “재정 문제로 인해 공무원들의 사기가 저하되지 않도록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는 방안을 위해 힘을 써 달라”고 당부했다.

정 의장은 이어 “공무원연금개혁은 국가적으로 아주 중요한 문제이므로 위원들이 가진 지혜를 모두 모아달라”면서 “공무원연금개혁 특위에서도 국민대타협기구의 안을 무겁게 여기고 존중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국민대타협기구는 공무원연금제도 개선과 관련한 국민적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에서 이해당사자들이 동의할 수 있는 합리적인 공무원연금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설치되었으며,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정부, 공무원단체, 전문가, 시민단체 등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촉장을 받은 20명의 위원은 이어 회의를 열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과 일정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박형준 사무총장, 구기성 입법차장, 김성동 의장비서실장, 이수원 정무수석, 최형두 대변인 등이 함께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