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더 좋은 교육으로 더 나은 군위 교육 학부모 설명회’개최

입력 2024년09월08일 17시38분 홍유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군위군 관내 학부모 등 대상으로 군위 교육 비전 제시

[여성종합뉴스.홍유니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6일 오후 6시 30분, 군위군민회관 대강당에서 군위군 관내 학부모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군위초·중·고 거점학교 운영을 통한 ‘더 좋은 교육으로 더 나은 군위 교육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강은희 교육감이 직접 학부모를 대상으로 군위 거점학교 운영의   필요성, 군위초·중·고의 거점학교 육성으로 12년간 지속 가능한 국제 수준의 교육 실현   등 군위 교육 비전을 제시하고, 학부모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현재 군위군 관내 학교 14개교 중 군위초·중·고를 제외한 11개의 학교가 3~40명 미만의   소규모 학교이다.

 

 

앞으로도 저출산에 따른 지속적인 학령인구 급감, 초등학교 복식학급 운영, 중학교 순회   교사 및 상치교사 배치, 또래 집단과의 어울림 부족으로 소규모 학교는 학생의 교육적 성장을 견인하기 어려운 한계가 지속되고 있다.

 

 

농촌의 경우 학교의 의미가 해당 지역의 구심점, 문화 공간 등 역할로 인식되어 소규모 학교가 지금까지 유지해 왔으나 이제는 학교의 역할을 학생 중심으로 한 아이의 교육적 성장에초점을 둬야 할 때이다.

 

이에, 군위초·중·고를 거점학교로 육성하여 초·중·고 연계 글로벌 탐구체험학습 기회 제공, 초6~고3까지 단계별 대입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의 12년간 지속가능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 전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를 배치하여 영어 캠프, 영어 콘서트 등 다양한 외국어 의사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글로벌 인재로 육성할 계획이다.

 

더불어 방과후 학생 맞춤형 집중 교과 지도, 초·중·고 연계한 오케스트라, 국악단 등 예술 프로그램 운영 및 축구,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클럽 등을 운영하여 사교육 없는 특화된 공교육 제공으로 전인적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능형 과학실, 창의 예술실 등 다양한 교과 활동을 위한 교사동 증축, 스마트모둠학습실, 도서관 등 미래교육공간 조성으로 교육수요자가 찾는 미래교육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한 통학 환경을 위해 통학 지원 전담반을 운영하고 원거리 통학 학생의 경우 통학 택시, 중학생의 경우 기숙사 확대 운영 등 다각도로 지원하고, 전문상담교사 및 교육복지사를 배치하여 경제적, 정서적, 심리적, 환경적 요인 등 학생 상황과 여건에 맞는 개별 맞춤형 지원으로 학생 맞춤 통합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군위 관내 모든 학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생 개별적 상황 및 지역 특성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학생 안전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 학부모님들도 아이의 교육적 성장 및 더 좋은 교육의 기회를위해 군위초·중·고 거점학교 육성에 대한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학생 성장의 관점에서 지속가능한 군위교육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