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만수1동 주민자치회, 제4회 주민총회 및 어울림한마당 개최

입력 2024년09월11일 05시31분 백서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4개의 프로그램 체험관 운영 지역, 주민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주민화합의 장

[여성종합뉴스/백서희기자]  인천시 남동구 만수1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하촌어린이공원에서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4회 만수1동 주민총회 및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주민총회에 앞서 열린 어울림한마당 행사는 문일여고 댄스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총 4개의 공연과 함께 원예체험, 쿠키아이싱체험 등 4개의 프로그램 체험관을 운영해 지역 주민들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주민화합의 장이 됐다.  

 

주민총회는 올해의 주민자치회 활동 및 추진 사업에 대해 경과를 보고하고, 분과에서 발굴한 내년도 마을 의제 사업에 대해 투표 결과를 발표하며 2025년도 주민자치회의 자치계획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민 투표 결과, 만수1동의 2025년 마을 의제 사업은 ►장(醬)으로 나누는 정(情) 고추장 나눔 행사 ►사랑해孝, 건강하세孝,칠순·팔순 잔치 행사 소통문화나눔 한마당 ►벽화 그리기 골목 환경개선 사업순으로 선정됐다.    

 

한현숙 회장은“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어울림한마당 행사와 총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주민자치의 꽃은 주민총회이고, 그 꽃이 우리 만수1동에서 아름답게 피어나길 바란다.

 

만수1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주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김민석 만수1동장은'주민들이 직접 계획하고 함께 결정한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