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지청, 청년들 대상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실시

입력 2024년09월23일 17시3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병무지청(청장 윤관식)은 21일(토) 인천광역시에서 주최하는 '인천 청년의 날' 행사에 참가하여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인천 청년의 날'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며, 다양한 청년문화 사업을 연계하여 청년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행사로써 문화 공연, 청년창업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는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전문상담관들이 군 입대를 앞둔 청년들에게 병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적성과 특기·전공에 맞는 군 특기를 추천하며 군 복무를 미리 준비할 수 있는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또한, 각 군 모병관과 함께 군에 대한 정보 제공과 홍보활동을 펼쳤으며, 행사장을 찾은 청년과 시민들이 군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장비를 준비하였다.

 

특히, 방탄조끼와 군복 입어보기 체험, 낙하산 장비를 메 보고 기념촬영 하는 코너는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져 군에 대한 친밀감과 이해도를 높이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인천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는 인천대입구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병역의무자를 대상으로 병역진로상담, 병역이행과정 설명회 등을 운영하고 또한, 초·중학생과 시민에게는 군 장비 체험 및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누구나 방문이 가능하며 병역진로 상담을 원하는 경우는 전화(032-454-2375) 또는 온라인(병무청 누리집)으로 신청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