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유리알 행정, 지출내역 전격 공개

입력 2015년01월11일 07시2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초구는 구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청렴한 서초를 만들기 위한 재정운영 투명성 강화정책으로 1월 1일부터 집행되는 모든 부서의 공사발주나 용역, 물품구매 등의 지출내역을 홈페이지에 전격 공개한다.

서초구는 지난 해 10월 “서초알뜰재정”운영을 위해 ▲모든 부서의 지출내역 공개, ▲주민이 예산수립 단계부터 참여하는‘서초알뜰살림추진단’구성·운영, ▲주민 1인당 세금 부담액은 높은데 세출혜택은 최하위 수준인 서초구 재정 정상화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 첫걸음으로 구는 전 부서에서 집행하는 모든 지출내역을 구 홈페이지에 일일이 공개하여 주민들이 지출현황을 직접 챙겨볼 수 있도록 했다.

지출내역은 서초구 홈페이지의 각 부서사이트에 일일지출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출내용 및 금액, 거래처 등이 공개되어 주민을 위해 소중한 예산이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지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미 시행중인 업무추진비 공개 내역도 별도로 확인이 가능하다.

조은희 구청장은 “투명한 재정운영과 알뜰살림 챙기기를 위해 시행하는 지출내역 공개인 만큼 구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모니터링과 조언 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정성들여 가계부를 꼼꼼히 써가는 엄마의 심정으로 단돈 1원의 누수도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