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음성군·진천군 충북시민대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년09월24일 19시3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진형, 이하 충북인평원)은 지난 19일, 음성군, 진천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북시민대학 활성화 및 캠퍼스 조성, 사업 홍보를 목적으로 전국 최초 공유평생학습관에 캠퍼스 조성을 및 운영을 위하여 진행되었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충북시민대학 사업 및 캠퍼스 조성, 충북시민대학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사업 및 프로그램 홍보, 학습자 관리 등 충북시민대학 활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충북시민대학 혁신도시공유캠퍼스 신규 지정 및 운영을 통해 인공지능(AI), 디지털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충북 시민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특성화 교육이 기획되어 개강을 앞두고 있다. 
  
특히, 각 프로그램은 10회차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새롭게 지정 ․ 운영되는 만큼 시민들의 교육기회 확대와 근거리 학습권 강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형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디지털 교육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충북시민대학 캠퍼스 확대를 통해 충북시민의 균등한 교육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