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그린줍깅챌린지’ 운영 

입력 2024년09월25일 13시40분 백서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건강과 환경보호를 동시에! 

[여성종합뉴스/백서희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들이 건강 증진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서구그린줍깅챌린지(그린걸쓰day)’를 오는 10월 1일부터 15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우리동네 걸으며 건강과 환경을 지켜요’라는 주제로, 기간 내 목표 걸음수 5만보를 달성하고, 줍깅활동 사진 1회 인증하는 비대면 걷기 챌린지다.

 

챌린지는 10월과 11월, 두차례에 걸쳐 각각 15일간 진행되며, 총 400명에게 추첨을 통하여 모바일상품권 5천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목표 달성자 전원에게는 봉사시간 2시간이 부여된다.


‘줍깅’은 조깅이나 걷기운동을 하면서 길거리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최근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목받고 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단순한 신체 활동을 넘어서 환경보호까지 실천할 수 있어 일상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습관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는 주민들이 생활속에서 손쉽게 건강을 관리하면서 우리동네의 깨끗한 환경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구보건소(☎032-718-0720, 072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