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영흥면 공공비축 산물벼 매입 농가 설명회 개최

입력 2024년09월25일 14시2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옹진군, 영흥면 공공비축 산물벼 매입 농가 설명회 개최옹진군, 영흥면 공공비축 산물벼 매입 농가 설명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24일, 영흥면 벼 건조저장시설에서‘영흥면 공공비축 산물벼 매입 관련 농가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2024년도는 영흥면에 벼 건조저장시설 건립을 완료됨에 따라 산물벼를 매입하기 위해 공공비축미곡 매입 농가를 대상으로 산물벼 매입 절차, 소요비용, 매입가격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산물벼는 건조벼와 달리 벼 수확 후 건조과정 없이 바로 매입할 수 있어 건조와 포장 노동력이 절감되고, 매입 일정도 건조벼 보다 시기가 빠른 장점이 있어 농가에서는 시설 사용에 따른 소정의 건조료만 부담하면 된다.

 

그동안 옹진군은 공공비축 산물벼 매입을 위해 2022년 백령면 벼 건조저장시설을 1,500톤에서 3,000톤으로 증설하고, 2023년 덕적면에 300톤 규모의 벼 건조저장시설을 건립한 바 있다.

 

최철영 농정과장은“영흥면에 공공비축 산물벼 매입에 따라 영농작업이 간소화 되어 농업인의 농작업 노동력 절감에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