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가족센터, 1인가구 위한 ‘정리수납 코칭’ 서비스 호응

입력 2024년09월30일 19시56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9월 23~30일 1인가구 6명 대상 진행, 쾌적한 거주환경 및 심리적 안정감 제공

태안군가족센터, 1인가구 위한 ‘정리수납 코칭’ 서비스 호응태안군가족센터, 1인가구 위한 ‘정리수납 코칭’ 서비스 호응

[여성종합뉴스/윤영애기자] 태안군가족센터(센터장 박지연 가족정책과장)가 1인가구의 자립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센터는 9월 23일부터 30일까지 기간 중 총 6회에 걸쳐 관내 1인가구 6명을 대상으로 ‘미니멀라이프 정리수납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인가구 거주공간의 주거환경 개선과 이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센터는 9월 초 신청자를 모집한 뒤 대상자가 희망하는 공간에서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1:1 코칭을 진행했다.

 

특히, 1인가구의 거주공간이 대부분 원룸 등 좁은 공간임을 감안, 제한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정리와 수납에 대한 올바른 습관 및 기술을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센터 관계자는 '1인가구원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생활수준 향상 및 심리적 안정감을 심어주고자 이번 서비스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젊은 세대가 어려움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