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정재찬 교수와 ‘시월시일’ 행사 개최

입력 2024년10월02일 05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남구, 정재찬 교수와 ‘시월시일’ 행사 개최강남구, 정재찬 교수와 ‘시월시일’ 행사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남구가 오는 10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구청 1층 로비에서 정재찬 교수와 함께하는 ‘시월시일(詩月詩日)’ 행사를 연다.

 

독서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이 행사는 시를 사랑하는 구민들과의 특별한 만남이다.


정재찬 교수는 한양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로, '시를 잊은 그대에게' 등의 저서를 통해 시 읽기의 즐거움을 전파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그와 함께 시를 낭송하는 시간을 갖는다.


1부에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구민들이 애송시를 낭송하며, 어린이 프로그램 <시로 쓰고 그림으로 그려요>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창작시를 발표한다. 어린이들이 만든 시화 작품도 전시된다.


2부에서는 정재찬 교수가 ‘별’을 주제로 시 콘서트를 진행하고, 싱어송라이터 김다미의 연주가 더해져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도곡문화정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당일 현장 접수도 허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1644-3227, 내선 5번)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구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기회를 제공하길 바란다”며, 문학을 사랑하는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