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드림스타트, 가족 스키캠프

입력 2015년01월14일 07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는 오는 23일~24일 금천드림스타트 가족38명을 대상으로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가족 스키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가족스키캠프는 평소 경제적 어려움과 심적 여유가 없어 가족과의 여행 및 소통기회가 적은 드림스타트 가족에게 겨울을 맞아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캠프 대상자는 평소 스키 경험이 없는 가족을 우선 선발했다. 오후에는 미니 올림픽, 가족장기 장랑, 디자인 가족 등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날리고 가족 협동심과 창의성을 키우는 즐거운 시간이 마련된다.

구는 특히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전문 의료요원을 배치하고 비상 앰뷸런스를 항시 대기하는 응급센터를 운영한다. 또 배상책임보험 가입, 행사 전담요원을 배치를 통해 안전하고 재미있게 스키타는 법을 배울 수 있게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금천구 관계자는 “아동과 부모가 모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통해 소중한 추억과 더불어 사회적 소외감도 해소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동발달에 맞는 다양한 욕구조사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드림스타트사업이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동 통합사례관리 사업이다.

구는 2013년 1월 드림스타트 사업을 개시하여 ▲가정방문을 통한 인적조사, 욕구조사, 양육환경 및 아동발달 사정 조사 ▲사례관리 대상 아동과 가족에게 지역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 ▲주기적 재사정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 등 통합사례관리를 실시하는 등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