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민사관학교 , 교육생 모집

입력 2015년01월14일 12시41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45개 과정, 1,450명 모집

경북농민사관학교 , 교육생 모집경북농민사관학교 , 교육생 모집

[여성종합뉴스/ 최용진기자]  14일경상북도에서는  오는 30일까지 2015년도 경북농민사관학교 45개 교육과정, 1,450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어업인은 (재)경북농민사관학교 홈페이지(www.aceo.kr) 또는 과정별 교육기관, 시-군청(농업기술센터) 농어업인 교육담당에서 입학원서를 교부받아 희망 교육과정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교육과정별 방문, 우편 및 팩스 뿐 아니라 (재)경북농민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수 가능하도록 해 어업인들이 쉽게 원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2015년 경북농민사관학교 교육과정은 교육생의 교육수준, 기술능력 등에 따라 1단계 26개 기초과정, 2단계 9개 심화과정, 3단계 10개 리더과정의 총 45개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단계별로 차별화해 기초과정 이상의 수준 높은 교육을 원하는 농민사관학교 수료생들 및 지역 우수 농어업인들은 심화 및 리더과정에 입학해 심도 깊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생 만족도, 질적 수준 등 운영전반에 대한 엄격한 평가를 통해 교육과정 선정에 적극 반영하고, 농어업인들의 현장 수요를 감안해 호응도가 높은 농기계 운전 및 자가정비 과정을 확대 신설하여 지역별 4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경북도의 농정시책과 연계해 농어촌 6차산업화과정, 전통식품개발 산업화과정 및 경상북도의 청년리더로 선정된 농업계고 졸업생대상의 청년리더영농창업보육과정 등 16개 과정이 새로이 신설돼 농민사관학교 교육의 질적 향상과 농어업인들의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최웅 도 농축산국장은 “FTA 등 글로벌 시대에 우리 농어촌을 발전시킬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원동력은 바로 사람이다”며,“수입농산물의 국내 시장 잠식, 농어촌의 심각한 고령화 등 산적한 많은 농어촌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인재양성의 필요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올해 경북농민사관학교의 교육과정 응모에 많은 농어업인들이 신청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