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연수 실시

입력 2015년01월26일 16시23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동학대 예방 연수를 통해 유아교육의 신뢰감 회복 기대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연수 실시인천북부교육지원청,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연수 실시
아동학대 예방 연수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26일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연기)은 북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치원 원장 및 공ㆍ사립유치원 교원 160여명을 대상으로 「2015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유치원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최근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 발생으로 유치원 학부모들의 우려가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을 위해 실시된 것이다.

강의는 인천 부평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계장 및 아동보호전문기관의 강사가 아동학대 유형 및 징후, 신고 요령 등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아동학대 대책반 구성과 현장점검 및 모니터링 실시 등의 사항도 안내했다.

삼산유치원 차은선 원장은“아동학대 범죄의 처벌등에 관한 특례법이 2014년 9월 29일부터 시행되고 있어 현장에서도 알고 있었지만 막연한 감이 있었는데 이렇게 전문가를 통해 연수를 듣고 구체적인 사례까지 접하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북부교육지원청 관내 공․사립유치원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2월 5일(목)과 6일(금)까지 총 3차에 걸쳐 진행할 예정으로 유치원 교원들의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을 증가시켜 유아교육의 신뢰감 회복에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