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 우리 농수산식품 선물 모음집 배포

입력 2015년02월02일 20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설날을 앞두고 엄선된 고품질의 상품만을 모은 ‘우리 농수산식품 선물 모음집’을 3,500부 제작 지난달 30일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음집에 수록된 350여점의 상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주관한 품평회(원예, 축산, 식품, 수산, 쌀, 전통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농수산식품, 국가인증농식품, 전통명인식품, 지역 특산품, 친환경농산물 등으로 품목별, 가격대별로 정리되어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대의 우수한 농수산식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특히 올해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추천하는 농수산식품을 한 권에 모아 공동 제작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게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정부에서는 1사1촌 기업, 우수 중소기업, 정부, 지자체 기관 등에 금번 선물 모음집을 장관 서한과 함께 배포하여 우리 농수산식품 선물 구매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번 모음집에는 우리 농식품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명절 레시피 등 명절기간 활용 가능한 다양한 정보들도 수록되어 있다.

한편, 정부에서는 우리의 고품질 안전 농수산식품을 다각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설 명절 우리 농수산식품 선물하기 캠페인’ 등 다양한 온라인 홍보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는 선물 모음집을 전자책으로 볼 수 있으며 동서울버스터미널 예매사이트, 여성조선 홈페이지에서는 ‘우리 농수산식품 선물하기’ 배너를 통해 모음집을 확인할 수 있다.

또, 2월 2일부터 2월 22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을 통해 우리 농식품 특별판매전을 운영하고 ‘덕담 적고 우리 농수산식품 선물받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안전한 고품질의 우리 농수산식품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우리 농수산식품 선물 모음집’을 제작하게 됐다.”라며, “이번 모음집을 통해 농업인들은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국민들은 진심과 정성이 담긴 우리 농식품을 고마운 분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