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가산불위험예보서비스(http://forestfire.kfri.go.kr)의 기능

입력 2015년02월03일 14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개선빅데이터 활용한 산불예측 정확도 개선

산림청, 국가산불위험예보서비스(http://forestfire.kfri.go.kr)의 기능 산림청, 국가산불위험예보서비스(http://forestfire.kfri.go.kr)의 기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3일 산림청은 전국의 산불위험 정도를 알려주는 국가산불위험예보서비스(http://forestfire.kfri.go.kr)의 기능을 개선하였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개선된 내용은 산불발생 예측 정확도를 74.2%에서 83.3%로 약 10% 높였으며, 자료처리 시간도 3시간에서 50분 이내로 단축하고 공간적인 해상도를 25배 정밀화하여 2월1일부터 누구나 접속하여 산불위험예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시스템은 기상청의 기온·강수량·습도 등의 정보와 산림청에서 보유하고 있는 임상도(나무 지도), 산악기상정보 등 빅데이터 자료를 분석하여 현재의 산불위험 지역을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류광수 기획조정관은 "산악기상과 일반기상이 융합된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대형산불 예측 기능을 개발하여 2월부터 3개월 정도 검증을 통해 최종 보완할 계획”이라며, "최종 검증 결과를 국가산불위험예보서비스에 반영하면 대형산불 예방을 위한 대응체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