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올해 400억원 증액

입력 2015년02월05일 19시20분 홍성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시흥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을 적기에 해소하고 수혜 기업체를 확대하기 위해 작년보다 400억 원을 증액하여 총 1,000억 원의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고용창출에 기여해 온 시 육성자금은 작년 한 해에도 230개사에 총 600억 원을 지원하여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 정상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되었다.

업체당 융자지원 한도는 3억 원 이내이며 1~3년 상환조건으로 대출금리의 최대 2.5%까지 보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여성기업, 재해중소기업 및 추석 전후 일시적 자금난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한 특별자금 100억 원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담보 능력 및 신용문제로 금융기관 융자가 어려운 기업에 대해서는 특례보증 추천을 하고 있으며, 올해 지원규모를 60억에서 70억 원으로 증액하여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시흥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 ‘열린행정-고시/공고’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개 협약은행(기업․씨티․농협․신한․우리․제일․국민․하나․외환․산업)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금 신청은 업체가 협약은행에 신청하면 은행에서 평가 후 시에 추천하며, 시흥시에서 자격요건을 검토하여 최종 결정하게 된다.

문의처 :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 엄신영 ☎031-310-2285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