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베짱이 유아숲체험장 참여기관 모집

입력 2015년02월24일 06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베짱이참여교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오는 26일(목)까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2015 베짱이 유아숲체험장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으로 희망 요일과 시간을 표기하여 신청하면 공개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선정단체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공개 추첨은 2월 27일(금) 10시 금천구청 1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베짱이 유아숲체험장은 3월 16일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 간 운영되며, 주중(월~금)에는 보육기관을 대상으로 오전·오후반으로 나누어 정기운영하고 주말에는 가족 및 단체들의 선착순 신청을 받아 수시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한 기관은 매주 1회 숲체험에 참여해야하며 금천구로부터 장소와 편의시설을 제공받고 숲체험 보조교사의 지원을 받게 된다.

1만2000㎡ 규모로 조성된 베짱이 유아숲체험장(금천구 독산동 산199-2 일대 소재)은 유아들에게 친근한 베짱이 케릭터를 테마로 야외학습장, 숲속놀이터, 세족장, 수변관찰데크 시설들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해 3월 개소한 이래 관내 백상유치원 등 20개 보육기관 및 가족, 단체 등 총 11,055명이 유아숲 체험프로그램을 이용했다.

금천구 관계자는 “도시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관심있는 기관 및 주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