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 축구 꿈나무 100명 선발

입력 2015년03월01일 11시23분 홍성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FC아트드림'을 통해 이 달부터 오는 8월까지 6개월간 전북현대 유스 클럽 및 최강희 축구교실의 전문 코치진과 함께 주 1~2회 훈련할 예정

전북현대 축구 꿈나무 100명 선발 전북현대 축구 꿈나무 100명 선발

[여성종합뉴스/ 홍성찬기자]  1일 전북 현대모터스 축구단(단장 이철근)은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축구 꿈나무 100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전북현대는 지난 1월 서류 심사를 통과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북한이탈주민 등 소외계층 축구 꿈나무를 대상으로 면접 심사 및 축구 기술, 체력 테스트를 실시해 최종 100명을 선발했다.


이에 따라 이들은 'FC아트드림'을 통해 이 달부터 오는 8월까지 6개월간 전북현대 유스 클럽 및 최강희 축구교실의 전문 코치진과 함께 주 1~2회 훈련할 예정이다.


또 정규 훈련 이외에도 '스포츠 윤리와 글로벌 축구 문화'와 역사 등이 결합된 인문학 교육을 비롯해 '전북현대 최강희 감독 등 축구 명사 특강', 'K리그 클래식 경기 관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전북현대는 8월중 2차 테스트 및 코치진 평가와 성실도, 가정 환경 등을 종합해 축구 영재 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FC아트드림'은 재능은 있지만 축구에 대한 꿈을 이어 가기 힘든 소외계층 아동을 발굴해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