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록수보건소「당뇨병 IT기반 자가관리사업」참여자 모집

입력 2015년03월04일 23시46분 이삼규수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효과적인 당뇨병관리를 위하여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와 안산시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센터장 박종태)는 효과적인 당뇨병관리를 위하여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IT기반 자가 건강서비스’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IT기반 자가 건강서비스’는 당뇨병환자가 자신의 혈당치를 무선통신망을 이용해 환자의 질병관리가 이뤄지도록 하는 자가건강관리시스템으로 당뇨병 환자가 측정한 혈당값을 PC나 스마트폰으로 전송하여 환자의 자가 혈당 관리를 도와 합병증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참여자에게는 혈당기 및 혈당스트립이 무상으로 지원되고, 혈액 및 소변검사와 이론 및 실습 교육, 상담은 언제든지 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은 2012년 전국최초 경기도 시범사업으로 안산시와 광명시에서 실시하여 당뇨병환자의 자가건강관리능력이 향상됨을 보여주기도 했다.
 

 2014년까지 약 830명의 당뇨환자가 이사업에 참여하여 생활습관개선으로 자가건강관리에 자신감을 갖게 되고 당뇨치료에 많은 도움을 받는 등 참가자 전원이 만족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의숙 상록수보건소장은 “당뇨병 뿐만 아니라 고혈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제공하여 잘못된 생활습을 개선을 통한 자가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키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50명을 선착순으로 3월말까지 모집할 예정인 이번 사업의 세부기준과 자세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481-5925) 또는 안산시고혈압·당뇨병교육등록센터(☎416-9088)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