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금천체력인증센터 개소식

입력 2015년03월06일 07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구, 금천체력인증센터 개소식금천구, 금천체력인증센터 개소식

체력인증센터 체력 측정 중인 주민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9일 오후 2시 보건소 4층에서 금천구민의 건강복지 지원시스템 구축의 기반을 마련할 금천체력인증센터 개소식을 연다.
 
이날 개소식에는 차성수 금천구청장을 비롯하여 이목희 국회의원, 시․구의원, 생활체육관계자와 구민 등 4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금천체력인증센터는 금천구가 작년 말 문화체육관광부 국정과제공모 선정사업「국민체력 100」에 선정된 후, 2월까지의 공사기간을 거쳐 개소하게 되었다. 운영비 및 장비일체에 대해 국비 2억 3천백만원을 지원받았으며, 리모델링 등 시설비로 시비 3천만원을 지원받았다.
 

센터 내에는 인바디검사기구, 혈압․체지방 측정기구, 신체질량지수 검사 기구, 악력측정기구 등 각종 체력측정기구와 운동기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체력측정교실, 프로그램 운영실 등의 시설도 겸비되어 있다.
 

「국민체력 100」사업은 개인별 체력측정 후 체력별로 금·은·동으로  구분된 체력인증서가 발급되며 개인 등급에 맞는 맞춤형 운동처방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생활체육 참여와 도전의식을 부여하는 사업이다.
 

구 관계자는 “금천체력인증센터 한 번 방문으로 체력측정은 물론 대사증후군, 고혈압과 당뇨관리, 금연클리닉, 스트레스관리 등을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주민들에게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