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OK 민원센터 개명신고 손쉽게 해결

입력 2015년03월08일 09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초구는 3월부터 개명신고를 한 민원인들에게 ‘개명신고 후 처리사항’에 대한 안내문을 제작하여 배부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좋은 이름이 좋은 운명을 가져다준다’는 믿음으로 개명허가를 받는 민원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특히 귀화자가 증가하면서 문화적 차이를 줄이고 이질감을 없애기 위해 한국식 이름으로 허가를 받는 경우가 많다.
 

구에 따르면 서울 가정법원에서 개명허가서를 받은 후 바로 인근 서초구청에서 개명신고를 처리하는 민원인이 2014년 한 해만 1,633명에 이른다.
 

이들은 개명신고 후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몰라 당황해 하거나 다시 구청을 찾는 경우가 많았다고 한다.
 

서초구는 개명신고 후 관련공부 등을 변경하는 절차, 시기, 방법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안내문을 제공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돕고자 나섰다.
 

관할법원에서 개명허가를 받은 후에는 가장 먼저 구청 또는 읍․면사무소에서 개명신고하여 가족관계등록부를 정리하여야 하고, 그 후 신분증, 인감, 부동산 등 개인정보 변경신고를 하여야 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민의 눈높이에서 소통을 실천하여 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