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용산 YES 아카데미’운영

입력 2015년03월30일 08시3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용산구,‘용산 YES 아카데미’운영 용산구,‘용산 YES 아카데미’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용산구가 평생학습에 대한 구민의 욕구충족과 자기계발 기회제공 등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수준 높은 종합 교양 교육인 ‘용산 YES 아카데미’ 운영에 나선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과의 연계를 통해 진행되며 교육 내용은 일반교양, 고전, 글쓰기, 사진, 심리학 등은 물론 최근 유행하는 인문학까지 다양하다.


수강을 원하는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이다.


모집인원은 60명이며 접수는 내달 8일까지다. 인재양성과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이다.


교육은 총 15회차로 4월 16일(목)부터 6월 9일(화)까지 매주 화, 목요일에 운영된다.


강의 주제는 ▲교양(설득) ▲교양(유머) ▲문화예술(인문학) ▲문화예술(고전읽기) ▲자기계발(사진) ▲문화예술(글쓰기) ▲건강 ▲자기계발(창업) ▲문화예술(미술) ▲문화예술(음식) ▲교양(커피) ▲가족행복(심리) ▲문화예술(음악) ▲가족행복(가정) 등이다.


강사진은 ‘교양(유머)’을 강의하는 개그우먼 김보화씨를 비롯해 대부분 중앙대 교수 또는 강사들로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최근 일반인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는 인문학을 비롯해 다양한 생활교양 강의가 가득하다.”며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