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 군·구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 개최

입력 2015년04월09일 16시46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9일 인천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성숙)은 인천 하버파크 호텔에서 시,군·구 평생교육 관계자를 대상으로 인천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 및 군·구 평생교육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시와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의 평생교육 주요 추진 사업을 설명하고 평생교육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별강의를 통해 실무능력을 강화하는 한편, 군·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우수사업을 공유하는 등 인천시의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아울러, 이날 인천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성숙)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 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평생교육 관련 연구 및 콘텐츠 운영 등 상호 교류협력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은 창조학교의 교육 컨텐츠를 인천다모아평생교육정보망을 통해 인천 시민 모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김성숙 인천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현장 실무자들의 역량을 높이고, 인천시 10개 군·구가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평생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인천시 평생교육 유관기관 및 단체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인천시 평생교육의 질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은 인천다모아평생교육정보망 운영, 제2차 인천광역시 평생교육진흥기본계획 수립, 평생교육 통계 실태조사, 평생교육기관 단체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 평생교육 컨설팅 및 정책포럼, 학습형 일자리 특화 공모사업,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 등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