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승강기 안전교육 체험실 개관

입력 2015년04월13일 20시5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승강기 안전교육 체험실 개관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승강기 안전교육 체험실 개관

[여성종합뉴스/민일녀]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원장 김선희)은 14일 오후 2시, 어린아이를 위한 승강기 안전교육 체험실인  '내 친구 승강기' 개관식을 가진다.
 
앞으로 어린아이들은 유아전용 승강기 안전교육실에서 승강기에서의 올바른 예절, 안전하게 승강기를 사용하는 방법, 위급 상황에서의 대처방법 등을 배우며, 직접 교육용 승강기와 에스컬레이터에 탑승하여 교육내용을 체험할 수 있다.
 

매회 30분 동안 하루 최대 120명의 어린아이들은 승강기의 안전을 직접 몸으로 익힐 수 있다. 
 

승강기 안전교육관은 도내 처음으로 설치하는 것으로, 지난 3월 3일 국민안전처 산하기관인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과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두 기관의 업무협약에 따라 유아의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교육은 물론 교사들을 교육할 때도 강사를 지원받고, 승강기 안전교육 교재를 협력하여 개발할 계획이다.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김선희 원장은 “세월호 참사 1주기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승강기 안전체험실을 개관하게 되어 그 의미가 더하며, 유아 안전체험 교육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은 승강기 안전체험실 이외에도 교통안전교육실, 과학그림방, 전통문화체험실 등 총 46개 영역의 다양한 실내외 체험활동 26개실을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