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제6회 거북이마라톤 개최

입력 2015년04월22일 09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5회 마포 거북이 마라톤 실시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는 제35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마포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25일 정오부터 ‘CJ E&M과 함께 하는 제6회 마포 거북이 마라톤’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010년에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6회 째를 맞는 이번 마포 거북이 마라톤은 장애인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인 모두가 지역사회 공동체의 일원이라는 의식을 고취하고자 장애인과 그 가족·지역주민·자원봉사자 등 약 1000여 명이 함께 한다.


마라톤 참가자들은 홍제천 수변무대에서 열리는 식전행사와 개회식을 거쳐 충분한 준비 운동 실시 후 두 시간 동안 한강변을 따라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을 돌아오는 약 6㎞의 코스를 걷게 된다.  


이번 마라톤은 한국중부발전(주)서울화력발전소와 CJ E&M이 후원하며 CJ E&M 임직원 150여 명이 마라톤에 동참해 지역 공동체 참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홍주 생활체육과장은 “거북이처럼 느리지만 천천히 꾸준히 걸음으로써 체육활동 소외계층인 장애인에게 생활체육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마라톤의 목표”라고 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지역사회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함께 걸으며 함께 한다는 의식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