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 감염병 담당자(교사)연수 실시, 하절기 대비 감영병 예방 활동 돌입

입력 2015년04월28일 10시56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28일 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이 학교 감염병 예방과 체계적 관리를 위하여 담당(교사)자의 연수를 실시했다.


4월 29일에는 초․중․고․특수․각종학교 감염병 담당(교사)자 511명을, 4월 30일에는 유치원 감염병 담당(교사)자 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및 학교에서의 결핵 등 감염병 예방관리 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는 것을 우선 목적으로 하고, 발생 후에는 조기 발견으로 확산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하게 대처함으로써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을 도모하고 학교 기능유지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재윤 평생교육체육과장은 그동안 교육청 및 학교에서 지속적인 노력으로 전반적인 감염병 환자 발생은 감소하였으나, 해외유입 감염병 및 신종바이러스 등 특정 감염병의 집단 발생 사례는 계속 증가 추세에 있으므로 단체생활이 이루어지는 유치원과 학교의 위험성이 가장 높은 만큼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손 씻기 생활화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 대한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