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학생교육원, 해양환경체험학습장 상설 갯벌생태체험 프로그램 실시

입력 2015년05월07일 16시30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해양환경체험학습장 상설 갯벌생태체험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지난 6일 인천광역시학생교육원(원장 정태조) 해양환경체험학습장에서는 인천인주초등학교 6학년 학생 70명을 대상으로 갯벌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4월부터 9월까지 총 20차례에 걸쳐 관내 초등학생 1,417명과 중학생 72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다양한 해양체험활동을 통해 일류 해양국가로의 발전을 이끌어 갈 해양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실시된다.


 상설 갯벌생태체험 프로그램은 낙조가 아름다운 강화도 장화리 해안가 갯벌에서 이루어지며, 갯벌 생물에 대한 탐구 활동이 진행된다. 또한 강화군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 중인 강화갯벌센터와 연계한 재미있는 갯벌 이야기(저어새와 도요새 탐조, 강화도 갯벌 이해 강의, 갯벌 동식물을 활용한 노작활동 등)도 함께 진행된다.


 인천광역시학생교육원 정태조 원장은“스스로 터득하고 바르게 행동하는 청소년 육성이라는 교육원 목표 아래 상설 갯벌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강화도 갯벌에 대한 관심과 가치에 대한 인식을 증진하고, 나아가 해양과학 탐구 활동을 바탕으로 해양에 대한 이해 증진 및 현장 체험 중심의 해양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생각”이라고 하였다.


 또한 갯벌생태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인천인주초등학교 6학년 학생은“갯벌에 살고 있는 게를 직접 봐서 신기했고, 발이 푹푹 빠지는 갯벌이 신기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인천광역시학생교육원에 입소하는 학생들이 보다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어 교육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더불어 인천광역시학생교육원의 교육 위상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