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침수방지시설 설치로 올 여름 유비무환

입력 2015년05월10일 22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름철이 되면 유독 기상이변으로 인한 국지성 호우나 게릴라성 호우 등이 많이 발생한다.


이로 인해 다량의 빗물이 공공하수관으로 유입되고 하수관내 수압이 급격히 높아지면서 저지대와 지하주택으로 빗물이 역류해 침수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다.


중랑구가 하수 역류 또는 빗물 유입으로 주택이 침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저지대 지하주택을 대상으로 옥내 역지변과 차수판을 무료로 설치해 준다.
 

옥내용 역지변은 집중호우 시 반지하주택으로 하수가 역류되는 현상을 막아주는 시설이며, 차수판은 노면과 대지, 창문 등 외부에서의 빗물 유입을 방지하는 장치이다.
 

구는 침수방지시설 설치를 신청하는 지하주택에 대해 담당 공무원의 현장 확인을 거쳐 옥내 역지변과 차수판을 설치할 계획이다. 


무료 설치 시설은 지하주택의 싱크대와 화장실 등에 설치되는 옥내 역지변과 지하출입구 및 창문월류방지용 차수판이다.


신청대상은 침수가 우려되는 저지대 지하주택을 소유한 건물주이며,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에서 연중 접수한다. 다만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에 종료되니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좋다.      


기타 침수방지시설 설치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치수과(☎2094-2746)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