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인문학 강좌 힐링 아카데미 운영

입력 2015년05월14일 08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등포구, 인문학 강좌 힐링 아카데미 운영영등포구, 인문학 강좌   힐링 아카데미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인문학 강좌를 통해 구민들의 삶을 활력있게 하기 위해 평생학습 프로그램 ‘힐링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평소 어렵게만 느꼈던 인문, 사회, 문화, 교양 등의 분야를 전공한 저명한 교수들이 강사로 나서, 쉽고 재미있는 설명을 통해 주민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암을 예방하는 차 ▲인생을 바꾸는 인상 만들기 ▲행복한 사람들을 위한 힐링 명상 ▲역사 드라마 의상을 통한 한국사 읽기 ▲한의학으로 보는 우리 몸과 음식 등 회차별 각기 다른 주제로 진행한다.

 
특히 인생을 바꾸는 인상 만들기는 국내 인상학 1호 박사인 주선희 교수가 강사로 나서, 이미지 트레이닝과 첫 인상의 중요성 등에 대해서 강의한다.

 
또한 한의학으로 보는 우리 몸과 음식은 현대의학과 한의학을 모두 전공한 최윤희 교수가 강사로 나서는 등 강사진 모두를 원광디지털대학교 학과별 전임교수로 구성해 강의의 질을 높였다.

 
강의 기간은 오는 6월 3일부터 7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이며, 영등포구 평생학습센터(문래정보문화도서관 5층)에서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평생학습정보센터 홈페이지(http://lll.ydp.go.kr)또는 전화(☎2670-4173)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31일까지 이고, 모집인원은 선착순 70명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교육지원과(☎2670-4173)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