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역 전국 5도(道)·1광역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입력 2015년05월14일 11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용산역 전국 5도(道)·1광역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용산역  전국 5도(道)·1광역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용산구가 전국 5도(道), 1 광역시 소속의 시·군·구와 함께 용산역 광장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자매시·군, 우호도시와 함께 농·특산물 직거래를 통해 농민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용산 주민에게는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물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도시와 농촌의 상호교류 등 공동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용산역 광장에서 오는 18일(월)부터 21일(목)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6개 시·군·구에서 총 111개 물품을 판매한다.


자매시·군(4곳) - 강원 영월군, 충남 당진군, 충북 제천시, 경남 의령군 우호도시(2곳) - 광주광역시 광산구, 전남 순천시 광주광역시 광산구는 호남KTX 개통(4월 2일)을 기념해 성장현 용산구청장과 민형배 광산구청장이 일일 교환근무를 진행한 바 있다.


강원 영월군 - 곤드레, 취나물, 보리고추장, 한식된장 등 16개 품목
충남 당진시 - 실치김, 고추부각, 우리밀호박약과 등 4개 품목
충북 제천시 - 사과, 쌀튀밥강정, 쥐눈이콩 등 32개 품목
경남 의령군 - 연근차, 참죽된장장아찌, 스트링치즈 등 25개 품목
광주 광산구 - 통밀가루, 메밀국수, 두부전병 등 13개 품목
전남 순천시 - 함초소금, 울금환, 재래된장 등 21개 품목


판매는 현장판매와 더불어 택배도 병행한다. .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전국의 각 도(道)와 광역시 소속의 자치단체의 농민들과 용산을 찾는 서울시민들이 함께 만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구민은 물론 용산역을 찾는 모든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