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공공근로 지역공동체일자리 참여자 모집

입력 2015년05월17일 07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초구는 18일(월)부터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신청자를 모집한다.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청년 장기 실직자와 취업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생계를 보호하면서 동시에 지역의 문제를 지역의 일자리로 해결하자는 취지에서 시행된 사업이다.


특히 올해 공공일자리사업은 전문기술자격자를 참여시켜 일반 근로자의 취업 역량을 높이고, 지속적인 취업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여 민간 기업으로 취업 연계성을 제고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참여 자격은 사업개시일 현재 만18세 이상인 근로능력(외국인등록번호를 소지한자 포함)자로서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50%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사람이며, 참여횟수 등 점수 산정 고득점자 및 청년장기 실직자를 우선 선발한다.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상의 수급자 및 공무원 가족 등은 선발이 배제되므로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 150%를 초과하거나 가족 합산 재산이 2억원 초과(공공근로 1.35백만원)되는지 참가 자격을 확인해야 한다.


하반기 공공근로사업으로는 서비스지원사업, 환경정화사업 등 60개 사업이 진행되어 참여자 100명을 모집한다.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총 5개 사업에 25명을 모집하며 서초일자리발굴단, 중소기업취업지원, 마을단위 제과제빵 및 케이터링지원 외 도시나눔텃밭가꾸기와 하천변 환경개선 사업을 운영한다.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는 1일 6시간 이내, 주 5일 근무하며, 하루 34천원 이내 임금과 별도 간식비로 5천원을 지급받는다.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일반 참여자는 주당 26시간이내, 주 5일 근무하며 하루 29,020원 이내 임금과 별도 간식비로 3천원을 지급받는다.


매번 단계 참여 기간 중 최소 1회 취업상담을 지원받으며, 구청 및 각 기관에서 다양하게 대상․업종별로 시행되는 각종 취업박람회 참여할 수 있는 취업지원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