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식 강동구청장, 지역서점 협동조합과 MOU 체결

입력 2015년05월20일 12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해식 강동구청장, 지역서점 협동조합과 MOU 체결이해식 강동구청장, 지역서점 협동조합과 MOU 체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19일(화) 구청 3층 소회의실에서 ‘사람이 아름다운 동네서점 협동조합’과 강동구 내 동네서점을 살리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강동구 구립도서관의 도서구매 시 “협동조합” 으로부터 도서를 우선 구매하고, 지역사회 독서문화의 진흥을 위해 상호 적극협조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이 날 행사에는 강동구 지역서점 협동조합의 곽이원 이사장을 비롯한 협동조합 회원들과 강동구 지역 도서관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도서 우선구매협약으로 당장은 큰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어도, 이것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고 궁극적으로는 자본 중심이 아닌 사람 중심의 경제활동을 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며 “동네서점의 경영환경 악화에 대처하기 위해 사회적경제 방식을 도입하여 ‘협동조합’을 꾸린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여러분들의 작지만 소중한 출발을 축하한다. 동네서점 사장님들의 얼굴에 미소가 가득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