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사랑, 나눔실천을 위한 자원순환 나눔장터에 참여하세요!!

입력 2010년09월06일 14시15분 최대승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인천 남동구, 10월 2일 자원순환 나눔장터 개최, 참가신청은 오는 24일까지 -

작년도에 개최된 자원순환 나눔장터 장면

 
[여성종합뉴스]인천 남동구(구청장 배진교)는 10월 2일 남동구청 체육광장 주차장에서 자원순환 나눔장터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나눔장터는 자원사랑과 나눔을 실천키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주민참여코너, 단체참여코너, 기증품 판매코너 등을 운영해 자원순환 실천을 생활화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구는 재활용 분리배출 체험관, 재활용품을 이용한 화분만들기 등 체험관을 운영하고, 폐현수막 장바구니 증정, 기후변화체험관 운영하는 한편 행사 당일 폐휴대폰, 폐소형가전을 가져오는 참가자에게는 천연비누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부대행사를 통해 재활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번 장터에 참가를 원하는 개인, 가족, 동호회, 유치원・초・중・고등학교 학생은 오는 24일까지 남동구청 홈페이지 또는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참가 가능하며, 재사용이 가능한 의류, 신발, 책, 완구류, 가전제품 등 물품으로 나눔을 함께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우리가 후손으로부터 빌려 쓰고 있는 자연환경과 자원에 대한 소중함을 공감하고 이를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구민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번 장터에서 참가자 판매수익금 10%를 자발적 기부를 통해 소액 기부문화 확산을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